본문 바로가기
건강과 운동

생활습관이 남자들 성기능을 망가뜨린다.

by 다시쓰는 2024. 4. 4.
반응형
⚠️만성 스트레스는 남성 호르몬 수치를 낮춘다

 

✔ 스트레스가 지속되면, 성기능뿐 아니라 우울증 등 여러 가지 증상을 유발할 수 있다.
✔ 평균 성기능 지수는 5.5 정도이며, 30대 이후부터 남성 호르몬 수치는 점차 0.1 씩 떨어지게 된다.
✔ 60대가 되면 대략 2.5 정도로 수준이 낮아지므로, 이는 정상에서 벗어난 수치이다.

성기능은 몸의 건강 상태와 관련이 있다.

 

✔ 생존과 생식은 동시에 이루어지기 힘들기 때문에, 생존이 우선적으로 이루어지면 성기능이 저하될 수 있다.
✔ 성기능 저하는 건강 상태를 증명하는 것이 될 수 있으므로, 건강 문제 해결이 필요하다.
✔ 성기능이 발휘될 때는 혈관의 변화가 중요하며, 신경 따발이 필요한 혈관이 있어야 한다.
✔ 성기능이 발휘하기 위해서는 스트레스를 피하고 적절한 수면을 취하며, 건강한 상태를 유지해야 한다.

 

혈관 건강이 중요하다

 

✔ 혈관 내벽에 신호를 보내면 산화질소가 만들어지고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한다.
✔ 만약 혈관 내벽이 부식되어 있다면 신호전달이 이루어지지 않기 때문에 발기부전이 생길 수 있다.
✔ 여러 환경적 요인들 중에서는 만성 스트레스가 영향을 미치며,

    부교감 신경의 활성 억제, 성인병의 전도차단 등 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.
✔ 심장과 음경을 비교해보면 음경의 혈관은 작다는 특징이 있으며,

    만성성인병이 작은 혈관까지 영향을 미쳐 발기부전이 먼저 생길 수 있다.

    

 

🔴발기 부전 치료제는 원인 해소 없이 개선만 하기 때문에, 충분한 운동 등 개선 노력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다.

 

✔ 만성 성인병을 가진 사람의 발기 부전이 처음 시작될 때, 복용하는 과도한 약물과 

    체력적 생활습관의 부족으로 인해 심장이나 뇌혈관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.
✔ 뿐만 아니라 발기 부전 치료제를 사용하여 개선된 경우에도, 발기 부전의 원인이 되는 요소나 

    개선할 인생습관들을 개선하지 않으면,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.
✔ 따라서 발기 부전 해결을 위해 건강적인 생활습관과 충분한 운동 등을 통해 

    원인을 해소하는 노력을 함께 하는 것이 좋다.
✔ 발기 부전 치료제를 처방할 때, 먹는 약뿐만 아니라 운동도 같이 하는 것이 중요하므로, 

    한 가지 이상의 조치를 권장하는 의사들도 있다.
✔ 따라서 발기 부전치료제가 치료제가 아닐 수 있기 때문에, 원인 파악과 건강한 인생습관 조성, 

    운동 습관의 형성 등을 통해 원래 건강한 상태로 복귀하는 것이 좋다.

 

💊발기부전 치료제는 의사의 상담을 받은 후,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고려해야 함.

 

✔ 발기부전 치료제는 체질에 따라 부작용이 있을 수 있으므로, 의사의 상담이 필요하다.
✔ 발기부전 치료제는 운동 등과 함께 복용해야 효과가 극대화되며, 

    복용량이 너무 높다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.
✔ 약 자체로 인한 부작용은 혈압 강하나 얼굴 붉어짐 등 대체적으로 경미하나, 

    경우에 따라서는 성기능 멀정 등 심각한 합병증을 발생시키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.

 

💊담배를 금연하자, 혈관 수축으로 발기 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.

 

✔ 담배는 혈관 수축을 일으키기 때문에 발기 기능에 좋지 않다.
✔ 이를 비유하면 담배를 피우는 것은 자동차에서 사이드 브레이크를 당긴 채로 운전하는 것과 같다.
✔ 많은 사람들이 담배를 보상으로 피우지만, 연구에 따르면 담배를 피운 후 코티솔이 증가한다.
✔ 코티솔은 대표적인 스트레스 호르몬이기 때문에, 담배는 스트레스를 해소하기보다는, 

   우리 몸에 해를 준다는 해석이 많다.
✔ 그러므로 발기 부전에서 벗어나고 싶은 사람들은 담배를 끊어야 한다.

 

🤦‍♂️충분한 수면을 취하고, 안전한 성기능 유지가 중요하다.

 

✔ 운동이 필수인 분들이지만, 수면을 빼고 운동할 경우 성기능에 악영향을 미칠 수 있다.
✔ 따라서 충분한 수면을 추천하며, 안전한 성기능 유지와 발기력을 위해 매일 아침마다 발기 유지를 권장한다.
✔ 안전한 양주 섭취량은 양주 잔으로 1~2잔으로 제한되어 있으며, 너무 많이 마시면 안된다.
✔ 너무 많이 술을 마시게 되면, 심장에 부담이 되어 혈압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

    안전한 섭취량 이내로 철저히 관리하는 것을 권한다.

 

️💊스트레스, 수면, 성 건강 등의 이유로 병원에 많이 오는 궁금증

 

✔ 심박 변이는 스트레스 정도 측정에 중요한데, 과식이나 알코올 섭취 등은 수면 점수를 떨어뜨린다.
✔ 낮밤 규칙 없이 생활하는 사람들은 호르몬적, 기질적 문제가 생겨 

    성 기능이나 호르몬 부족 증상 등을 경험하는데, 이는 꾸준한 운동으로 예방 가능하다.
✔ 성을 떨어뜨릴 수 있는 질환들도 많은데, 전립선 질환, 요로 감염, 선천성 질환 등이 있다.
✔ 병원에 가실 필요 없는 경우도 있고, 정말로 확인해 봐야 할 경우도 있는데, 

    자신의 증상과 함께 병원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.

반응형